캬르트 블랑쉬 아 피에르 레나
천체망원경의 천리안 : 지구외 행성들을 찾아서
2007년 5월 15일 화요일 오후5시30분 주한 프랑스문화원
참석여부는 5월 14일전 까지 알려주세요: ccfscience@ambafrance-kr.org
안녕하세요,
주한 프랑스대사관 과학기술협력과 입니다.
2007년 5월 15일 화요일 오후 피에르 레나 교수께서 주한 프랑스문화원에서 1시간가량 강연회를 엽니다. 강연회가 끝난 후에는 뷔페가 마련됩니다.
이번 강연은 "천체망원경의 천리안 : 지구외 행성들을 찾아서"란 제목으로 최근 몇 년간의 천체물리학의 발전상을 되짚어보고 우주탐사를 더욱 정밀하게 할 수 있도록 만든 첨단 천체망원경의 등장에 관하여 언급할 예정입니다. 천체물리학자이자 프랑스 과학한림원 정회원이신 피에르 레나 교수의 이번 강연을 통해 여러분들께서는 지구외 태양계 관측분야의 새로운 학문적접근법을 경험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파리7대학교에서 천체물리학을 강의하고 계시는 피에를 레나 교수는 파리천문연구소 연구원이며 1991년부터 프랑스과학한림원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레나 교수는 적외선을 이용한 천체관측학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였고 유럽 초거대 체망원경 프로젝트와 첨단 고해상도 영상관측 방법을 개발하는 데에도 커다란 공헌을 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레나 교수는 과학교육분야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TV방송에 출현하고 여러 편의 저술활동을 통해 과학대중화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초등학교에서의 과학교육개혁을 주장하며 "LA MAIN A LA PATE (Hand on)" 이라는 과학교육진흥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첨부파일에 불문 및 국문 포스터를 첨부하오니 널리 홍보를 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참석여부는 5월 14일 전까지 아래 주소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시 및 장소 :
2007년 5월 15일 화요일 17시30분 부터 18시30분
주한 프랑스문화원
뷔페 : 18시30분 부터
문화원 주소 :
서울시 중구 봉래동 1가 10번지 우리빌딩 18층 우편번호 100-161
약도 :
Aucun commentaire:
Enregistrer un commentaire